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복손질하는법(feat.칫솔, 숟가락, 가위로 간단한 전복 손질 방법)이예요.
요리를 잘 못하지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1인이랍니다. 취미가 요리를 하는 것이랍니다.

요즘 금요일마다 플렉스로 전복을 사서 전복버터구이를 해서 먹는답니다. 전복버터구이를 하기 위해서는 전복을 손질해야 하네요. 요리를 잘 못하지만 해산물 손질은 나름 한답니다.

 

이번 주는 영상을 무엇을 찍을까 하다가 전복을 손질하는 영상을 찍어보기로 했어요. 계속 하다보면 편집 기술이 늘겠지요.^^

금요일이 되면 시골 마트에 전복이 들어옵니다. 그래서 금요일이 되면 퇴근 후에 마트에 가서 전복 1팩을 하는 것이 습관이 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전복은 5일 동안 열심히 일한 저에게 식재료로 주는 선물과 같답니다.

6~7마리에 9,900원입니다. 크기는 크지 않지만 그래도 중간 크기여서 전복 요리를 해 먹기 좋답니다. 

전복을 손질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복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전복을 떼어낸 후 이빨을 제거하면 된답니다.

칫솔로 전복의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칫솔로 닦아주면 검게 된 부분이 없어지게 됩니다.

칫솔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열심히 닦았습니다.

전복을 손질할 때 칫솔은 거친모가 좋습니다.

저는 일회용 칫솔을 이용해서 전복의 이물질을 제거했더니 칫솔모가 힘이 없어서 더 오래 닦아주어야 하네요.

칫솔로 닦은 전복과 처음 전복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확실히 이물질이 제거된 것이 보입니다.

옆면을 보아도 확실하게 깨끗해졌습니다. 매우 만족하고 있답니다.

숟가락으로 전복을 떼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숟가락만 있으면 쉽게 전복을 뗄 수 있답니다.

숟가락을 밀려 내장이 떠지지 않게 떼어냅니다. 전복이 떨어질 때 기분이 참 좋습니다.

전복의 크기가 작다면 라텍스 장갑이나 고무장갑을 끼고 떼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칠 수 있답니다.

전복을 떼어내서 뒷부분을 보니 뒷부분도 더럽습니다. 그래서 전복 뒷부분도 칫솔로 닦아주었습니다.

전복의 이빨을 제거했습니다. 가운데 불룩 튀어나온 부분을 잘라주면 됩니다.

이 전복은 내장이 노란색인 것을 보니 수컷 전복입니다. 내장이 초록색인 전복은 암컷 전복이라고 합니다. 내장이 노란색인 수컷 전복은 단단해서 회로 좋으며 내장이 초록색인 암컷 전복은 구이나 찜에 좋다고 합니다.

가위로 입부분을 자르면 두 개의 이빨이 나옵니다. 전복 이빨을 빼어내었습니다.

전복 내장은 손으로 떼어내어도 되는데 저는 가위를 이용했습니다.

전복 손질 어렵지 않답니다. 저처럼 요리를 못하는 사람도 할 수 있답니다. 블로그의 사진 설명으로만 어렵다면 밑의 동영상을 봐주세요.

- 전복손질하는 법(feat.칫솔, 숟가락, 가위로 뚝딱 전복 손질하는 방법)

youtu.be/43q2cty1AJc

공감, 좋아요, 구독 꾸욱~

반응형